일주일간 회사 휴가를 받아서 경상남도에 있는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인 거제도로 가족여행을 떠났다.말이 섬이지 이제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서 거의 육지나 다름없다.
원래는 진주쪽에서 남해대교로 연결된 다리로 갔었는데 부산쪽에서 해저터널이 뚫여서 부산 방향에서도 갈 수 있다.하지만 요금이 비싸다.해저터널 왕복이면 2만원이나 한다.
어쨌든 거제도로 놀러가서 유명한 외도 보타니아도 들어가 보고 유람선을 타고 해금강 관광도 했다.매우 아름다웠다.별그대에 나왔던 장사도까지 왠만한데는 다 돌아다녔다.
2박3일 일정으로해서 바람의 언덕 양떼목장 포로수용소 여러가지 박물관들 거제도를 완전 훑고 왔다.